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우원식,.전직 대통령으로서 "품위와 국민들에 대한 예의지켜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01-18 14:24

우원식 원내 대표는 18일 국회 정책조정위원회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권력 비리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를 끌어들인 건 정치적 금도를 넘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오늘 정책조정회의에서, 국정원의 특수활동비 수수 의혹에 대한 이 전 대통령의 진솔한 사과를 기대하던 국민은 당황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군과 국정원을 동원해 불법으로 정치에 개입하고 공영방송을 장악했던 장본인이 국정농단 수사를 정치 공작이라고 규정하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꼬집었다.
우 원식 원내대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은 4대강 삽질, 자원외교 혈세낭비, 국정원의 불법적 정치개입 등으로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들었던 당사자가 바로 이명박 전 대통령이라는 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18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신의 권력 비리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를 끌어들인 건 정치적 금도를 넘은 것이라고 비판했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기자

그러면서 "국정원과 군을 동원한 불법적 정치개입과 공영방송 장악, 블랙리스트 작성 등 국정농단의 여러 의혹들의 시작이 이명박 정부 때라는 점에서 진실규명과 책임소재를 가리는데, 성역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

이에 "MB 집사’로 불리는 김백준 씨와 김진모 전 비서관이 국정원 특활비 유용혐의로 구속됐고, 김주성 당시 국정원 기조실장이 이 전 대통령과의 독대 자리에서 국정원 특활비 상납 문제를 보고했다는 보도까지 있었다며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드러난 혐의에 따른 수사 여부는 사법 당국에서 엄정하게 가리면 될 것이라며"  이에 "관련 있는 어느 누구도 진실의 시간이 오고 있음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오래 감추었던 진실을 국민 앞에 진실을 밝혔야 한다고 강조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