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산청 한국선비문화연구원서 교교생 대상 ‘선비문화체험연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기자 송고시간 2018-01-27 12:26

경남 산청군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지난 25일 경남권역 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선비문화체험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입학정책실에서 주관한 이번 체험연수는 선비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갖춰야 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우리 민족의 정신과 예절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시행됐다.

연구원의 연수 프로그램은 수업형 이론 교육이 아닌 선비전통문화 체험과 인문학 유적지 연수 등 현장 체험형 중심의 인성교육으로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남명 정신을 비롯한 인문학 교육을 통해 정신적 가치관을 확립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중앙 정부 차원의 유교문화 활성화 사업국가지원금을 확보해 연수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수 일정에 따라 지원비용에 차이가 있으며, 이번 청소년 체험연수는 교육비와 체험비, 식비를 전체 지원받아 진행됐다.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은 인성교육진흥법 제6조에 의거한 인성교육 5개년 종합계획이 시행되고 가정, 학교, 사회에서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