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의회, 김대희 교수 초빙 '제19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2-02 16:07

구리시의회는 1일 김대희 교수를 초청해 '제19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구리시의회는 1일 오후 3시부터 의회 멀티룸에서 지방자치연구소 김대희 특임교수를 초청해 시민, 시의원, 공무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제19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사로 초빙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김대희 특임교수는 순천시 의회 의장을 역임한 4선 의원 출신이다.

이날 강연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지방자치시대의 시민과 의회역할’ 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명사초청강연회의 강사를 추천한 민경자 의장은 “김대희 교수님의 16년 의정활동 노하우를 통한 지방자치 시대 시민과 의회의 역할에 대하여 의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지방자치에 대하여 함께 강연을 들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구리시가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선도하기 위하여 20만 구리시민, 시의원, 공직자들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의회는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