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경기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02-07 09:05

일동 마을협의체 외 3개소 선정… 사업비 6억원 확보
6일 경기 안산시는 사업비 6억원 확보해 일동 마을협의체 외 3개소 선정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가 ‘2018년도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4곳 마을협의체(일동, 사이동, 선부2동, 선부3동)가 선정돼, 도비 6억원을 지원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는 지난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와 연계해 도시재생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안산 고잔동 마을정원’을 모티브로, 꽃과 나무를 매개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도록 마을정원을 이웃과 함께 조성해 참여와 소통의 과정에서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안산시가 ‘숲의 도시’ 구현을 위해 고잔동 마을정원 경험을 살려 지난해 11월부터 지역주민과 협업해 꾸준히 노력한 결실이다.
 
마을주민이 직접 디자인하고 가꾸는 마을정원은 도시 숲의 질적 성장 도모와 마을공동체 회복 등 지역주민의 삶의 가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안산시 4곳이 모두 선정된 것은 평소 안산시민들이 나무와 숲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노력한 결과이며, 마을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생활 속 깊숙이 ‘숲의 도시 안산’이 빠르게 정착해 나가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