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2-08 18:58

포항 지역기업 140여명, 엄마참손단 및 아이행복도우미 사업 610명 채용 예정
포항여성일자리 박람회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가 8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지역여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포항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잡아라 취업을, 높여라 여성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여성일자리박람회는 포항 지역기업 36여개가 참여해 140명을 채용했다.

엄마참손단 및 아이행복도우미 사업은 현장 원서 접수와 최종면접을 거쳐 610여명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박람회는 고용시장 위축에 따른 여성 취업난을 해소하고 다양한 일자리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취업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지역여성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여성친화기업, 어린이집연합회, 사립유치원연합회, 사회적기업, 고용복지+센터, 경북동부경영자협회,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취업전문기관과 지역 구인업체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채용시기를 조정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성공적 박람회 개최에 일조했다.

시는 8일과 9일 양일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엄마참손단과 아이행복도우미 공공형 시간선택제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으로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 참여와 고용률 제고에 한 몫을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박람회장에서는 여성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소규모 창업 체험 Zone, 여성친화 Zone, 여성일자리 홍보 Zone, 채용 Zone, 취업지원 Zone, 부대행사 Zone 등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임시보육시설도 운영해 지역 여성들로 호평을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경력단절 여성과 취약계층 여성, 여성청년들을 대상으로 1대 1 취업상담, 교육훈련, 취업 연계, 소규모창업 체험, 다양한 취업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포항여성일자리 박람회를 자주 마련해 전국에서 여성들이 취업하기 가장 좋은 여성친화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