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청림동 찬내 어르신쉼터 준공식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2-08 18:58

8일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장경식 도의원, 김우현 시의원 및 지역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림동 찬내 어르신쉼터 준공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8일 청림동 주민들의 오랜 바람이었던 찬내 어르신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장경식 도의원, 김우현 시의원 및 지역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준공식, 현장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준공된 찬내 어르신쉼터는 8억원의 예산을 들여 건립된 2층 건물로서 1층은 경로당, 2층은 다용도 교육장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취미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청림동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으로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쉼터 건립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로 찬내 어르신쉼터가 준공돼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 결실을 맺게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림동의 오랜 주민숙원사업이었던 찬내 어르신쉼터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00세 시대를 맞아 청림동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인생을 보낼 수 있도록 포항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