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가뭄극복 물 절약 캠페인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안영준기자 송고시간 2018-02-09 08:32

8일 최양식 경북 경주시장과 맑은물사업본부 직원들이 가뭄극복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에서는 8일 직원 50여명이 중앙시장과 성동시장 등에서 가뭄 극복을 위한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는 최근 덕동댐 저수율이 41.0%, 감포댐이 23.3%로 원수가 급격히 줄면서 수원 확보 및 급수에 비상이 걸렸다.

현재 가뭄이 장기화됨에 따라 범시민 차원의 물 절약 실천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날 맑은물사업본부 직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시장을 중심으로 피켓 홍보 및 전단지를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향후 단계별 비상상황에 대비한 급수대책 추진상황과 절수홍보 현수막, 포스터 게첨, 물 사용량이 많은 다세대 아파트나 목욕탕, 음식점 등에 일상생활 속 물 절약 요령 전단지 28,000부 및 물 절약 스티커 500장 배부하는 등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박현숙 맑은물사업본부장은 "가뭄이 지속될 경우 수돗물 제한급수나 농업, 공업용수 등의 공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 시민들이 심각성을 인식하고 수돗물 절약에 적극 동참해 가뭄극복에 힘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