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자유한국당 “천안시는 여직원 갑질 성추행 논란 공식 사과하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태기자 송고시간 2018-02-12 21:48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여성시의원 등 성추행 논란 성명 발표./아시아뉴스통신=김형태 기자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12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여직원 갑질 성추행 논란을 일으킨 천안시체육회 공식 사과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자유한국당은 기자회견 통해 “지난해 1월부터 7월까지 천안시체육회 전 상임부회장, 전 사무국장이 다수 여직원들을 상대로 수차례에 걸쳐 성추행한 것이 도마에 올랐다”며 “이 자리를 빌어 가슴 아픈 일을 당하고도 숨죽이며 고통 속 하루하루를 보냈을 피해 여성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최근 ‘미투’ 사회운동이 확산돼 천안시체육회 성추행 사건이 재조명 받자 이제야 조사위를 구성한다고 뒤 늦은 법석을 부리고 있다”며 “천안시 전역에 떠들썩했던 이 사건을 천안시장은 제대로 아는가 모르는가, 실체적 진실은 무엇인가, 모든 것이 의문투성이다”고 꼬집었다.
 
또 “지난 2015년 천안시 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이 여성단원을 강제 성추행해 지탄을 받은 바 있음에도 천안시장과 천안시는 전혀 달라진 것이 없다”라며 “자유한국당 여성시의원 일동은 갑질 성추행 논란과 관련, 천안시장, 천안시청, 천안시체육회 등에 직접해명과 공식사과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사건 진상을 명확히 밝혀 피해 여성들 명예를 회복하고 가해자와 관계자들을 엄벌에 처하”라며 “시체육회는 물론 시청, 유관기관 모두 성추행 예방 및 재발방지대책, 피해자 보호대책 등을 조속히 확실하게 강구하고 시행하라”고 압박했다.
 
덧붙여 “대한체육회에 특별 감사를 자청하는 것은 물론 가해자들 퇴직 경위, 피해자 진정서 접수 및 처리과정 일체에 대해 낱낱이 공개하라”며 “우리 자유한국당 여성시의원들은 이번 성파문이 어떻게 수습되고 마무리 되는지 천안시민들과 함께 끝까지 지켜 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