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창구, 상하수도 요금 조회와 납부 방법 ‘홍보’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4-18 15:05


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다양한 상하수도 요금 조회와 납부 방법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의창구 관계자는 “상하수도 요금은 간편하게 전화 한통으로 수도요금 내역을 문자로 받을 수 있고 당월 요금과 체납요금을 전송한 가상계좌로 바로 납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자알림 서비스는 구청 상하수과(055-212-4811)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휴대폰으로 ‘스마트창원'앱에 접속하면 당월요금, 수납내역, 체납내역 등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서도 요금 조회는 물론 명의변경, 누수감면신청 등 각종 민원사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하수도 요금 납기는 매달 말일까지며, 전국 은행 창구와 CD/ATM 기기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다.


가상계좌,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 사이트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 납부도 가능하며, 구청 상하수과와 동주민센터에서 신용카드로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납부가 번거롭다면 은행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는데 자동이체를 신청할 경우 상수도요금의 1%(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의창구 상하수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생활과 밀접한 수도요금 관련 서비스 발굴과 불편사항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