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방문 '행정수도 완성' 협조 요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04-19 17:04

헌정특위 김재경 위원장, 이인영 간사, 김성곤 사무총장 잇단 면담
이춘희 세종시장(왼쪽)이 19일 김재경 위원장에게 행정수도 완성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세종시청)

이춘희 세종시장이 19일 국회를 찾아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정치권의 협력을 요청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김재경(자유한국당) 국회 헌법개정 정치개혁 특별위원장과 이인영(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비롯, 김성곤 국회사무총장을 잇따라 만나 행정수도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김 위원장과 이 간사에게 "개헌안에 '행정수도=세종'을 명시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주춧돌을 놓아 달라"고 건의했다.

또 "세종시는 이미 실질적인 행정수도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국민적인 지지도 확보했다"며 "이같은 현실을 헌법에 온전히 담도록 도와달라"며 초당적 지지를 당부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오른쪽)이 19일 김성곤 국회사무총장에게 국회분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이어 이 시장은 김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국회와 행정부의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고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조속히 세종시에 국회분원을 설치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올해 정부예산에 반영된 국회분원 설치 관련 예산(2억원)을 기본계획 수립 등에 조속히 집행하고, 20대 국회 임기 내 국회분원이 설치되도록 국회법 개정을 도와달라며 협조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