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강길부 의원, "홍준표 대표 즉각 사퇴하라"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5-03 14:49

강 의원, "사퇴 안 하면 중대결심하겠다"···탈당 가능성 내비쳐
강길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사진제공=강길부의원사무실)

강길부 자유한국당 4선 국회의원이 3일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촉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중대결심을 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울산 울주군을 지역구로 둔 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최근 한국당의 상황을 보면 '과연 이것이 공당인가' 의문이 든다"며 "홍준표 대표는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이어 "이번주까지 사퇴를 안 하면 제가 중대결심을 하겠다"면서 사실상 탈당 가능성을 내비쳤다.

강 의원은 "국민이 바라던 당 혁신, 인적 쇄신, 정책 혁신은 온데간데 없고 당 대표의 품격 없는 말에 공당이 널뛰듯 요동치는 괴벨스 정당으로 전락하고 있다"며 "당 대표가 지방선거에 지원유세를 올까봐 걱정하는 상황마저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최근 남북정상회담 과정에서 당 대표가 보여준 언행은 실망을 넘어 국민적 분노를 사고 있다"면서 "오죽하면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가 홍 대표에게 직격탄을 날려 반성을 촉구했겠냐"고 발언했다.

강 의원은 "남북정상회담 및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국민적 기대와 열망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다. 잘한 일은 잘했다고 하고 못한 일은 못 했다고 하면 된다"며 "그런데도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언행으로 당의 위상은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또한 "당 운영과 선거대책은 선대위를 꾸려 맡기면 된다"며 "홍 대표가 물러나는 것이 대한민국 보수 진영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 의원은 최근 울주군수 공천과 관련해 당 지도부와 갈등을 빚은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