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 매갬감염병 퇴치를 위한 우리마을 건강수호 천사단 발대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5-07 10:25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윤경택)는 65세 이상 어르신들 중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이 높고, 자신들의 거주지 지역실정을 구석구석 잘 알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건강수호 천사단’(이하 천사단)으로 위촉하여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천사단은 담당공무원들의 관심이 닿지 않는 ▲방역취약지역발굴, ▲매개체 발생 시 보건소로 신고, ▲말라리아 환자 발생 시 지역주민 교육 협조, ▲진드기 예방 홍보 등 매개감염병으로 부터 마을을 지키는 수호천사 임무를 수행한다.

윤경택 소장은 “매개감염병은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경우가 많아, 매개체로부터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므로 발생지역을 없애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호천사단이 문제 지역을 발견하면 담당공무원이 서식지를 제거하여 매개체의 발생을 원천 차단하고, 환자 발생 시 상황을 즉시 주민들에게 전파하여 확산을 방지하는 것이 천사단 임무의 요지이다.”라고 밝혔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천사단과 함께 말라리아 완전퇴치를 선포하고,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진드기매개감염병의 발생 감소와 사망율 제로에 도전한다. 천사단 참여를 원하는 경우 남양주풍양보건소 감염병관리팀(590-4072)으로 연락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