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천시 문원도서관, ‘2018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5-09 11:54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선정, 중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과천시 문원도서관이 지난해 실시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사진제공=과천시청)

경기 과천시 문원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인문·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문화 수요를 충족하고, 자생적인 인문활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과천시 문원도서관은 오는 6월 말부터 10월까지 12회에 걸쳐 ‘중년에 떠나는 여행-뫼비우스의 띠처럼, 일상과 여행사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와 여행, 인문학적 지식 탐색을 통해 중년의 삶을 통찰하는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과천시 문원도서관 관계자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중년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시민들에게 삶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과 깊은 사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생활에서 인문학을 가깝게 느끼고, 향유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시 문원도서관이 진행하는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는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