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5월은 푸르구나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5-10 09:55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5일 시청 대강당 및 광장에서 제96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관내 어린이와 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제11회 구리시 꿈나무 큰잔치, 하늘만큼 꿈을 키우자!’라는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 앞서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구리시는 방정환 선생님의 숭고한 업적들을 되새기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구리시에서 멋진 꿈을 키우고 만들어가도록 다함께 힘써 나가자”고 당부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1부에는 어린이 헌장을 시작으로 표창 전수, 기념사가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어린이 끼자랑 공연을 시작으로 마술쇼, 뮤지컬 송 갈라쇼 등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으며, 끝으로‘어린이날 노래’를 다 같이 합창하며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시청 광장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포토존, 푸드존, 플라잉 디스크 골프, 축구 교실 컬러비즈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삐에로 풍선 아트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구리경찰서에서는 역할 체험 및 아동 인권 홍보 등을, 구리소방서에서는 소화기, 심폐소생술 등 안전 교육 체험을 진행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일화, 롯데백화점 구리점,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 21C클럽, 학생백화점, 강원대학교 경영대학원 AMP 명품 과정 총동문회에서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다양한 기념품을 후원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