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세종시문화재단, 조치원 정수장서 '예술체험마켓'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05-14 20:49

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26일 조치원 정수장서 여는 어린이 예술체험마켓 웹자보.(사진=세종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26일 조치원 정수장에서 '어린이 예술체험마켓, 정수장에서 만나요!'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반영해 3월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게 됐다.

재단은 이번 행사는 예술가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하는 '예술진로체험' 프로그램과 물총 만들기 등 즐겁게 놀면서 자연과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특히 오후 2시와 4시에는 서울핑퐁클럽 등 청년 예술가들의 '이끼의 노래' 인형극과 마술쇼 등 공연이 준비돼 있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옥 사무처장은 "지난 3월에는 2000여 명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이번 행사를 조치원 정수장을 어린이 예술놀이터로 조성하는 계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예술진로체험과 예술놀이체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이밖에 공연과 보드게임 등은 현장에서 자유로이 이용토록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