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계로 뻗어 나가는 대한민국 셔터산업 기업, '(주)대주기업'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5-16 13:50

자료사진.(사진제공=㈜대주기업)

‘㈜대주기업’은 한경 비지니스 주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DOORS=DOOR SOLUTIONS)'을 받은 대한민국 셔터산업 기업으로, 자체생산이 가능한 공장과 최저 가격제 도입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대주기업은 AL 내풍압셔터, 방화셔터, 오버헤드도어, 스피드도어 등을 설계,생산,시공하는 전문기업인 만큼 철저하고 체계적인 자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해썹(HCCP) 인증 관련 식품공장에 꼭 필요한 도어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스피드셔터이다.
스피드셔터는 공장 공간과 공간 사이 먼지 유입을 막아주며 빠르게 열리고 닫히게 설계되어 있는 기능성 도어인데, 잦은 충돌사고에 대비하여 대주기업에서는 ‘스피드 도어 자동 복구형(SPEED DOOR)’ 특허를 고안, 획득하였다. 빠른 속도로 개폐가 가능하고 잦은 충돌 시 자동으로 복구되며 외부공기 유입 또한 차단시켜 실내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에너지효율이 높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기술이다.

특허 등록된 스피드 도어는, 대주기업의 오버헤드도어, AL 전동셔터 등 다른 산업용 셔터와 함께 멕시코 현대 기아 현장에 설치되어 활발히 가동 중이며 그 기능과 필요성을 인정받아 인도 현대 기아 현장에도 수주에 성공하여 수출 중에 있다.

대주기업은 다양한 종류의 셔터를 대규모 생산라인을 통하여 활발히 생산 중이며, 보다 나은 품질, 낮은 단가, 빠른 납기,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안전한 산업현장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해외에도 수출하여 멕시코 몬테레이 현대기아공장, 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 성공적인 현지공사로 이어져 대한민국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인정받고 빅도어 부분 한국제품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대주기업 관계자는 “대주기업은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의 등록 업체인 만큼 제품개발과 각종 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셔터 및 산업용 도어 부문 세계 최강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