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에코트리즈 '샤움 곰팡이 방지제 및 에어컨 탈취제', 곰팡이 방지 기술 특허 등록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5-16 14:09

자료사진.(사진제공=에코트리즈)

친환경 세제 제조업체 에코트리즈(ECOTREES)는 자체 개발한 ‘곰팡이 방지 기술’이 특허를 획득했다. 

에코트리즈는 샤움 곰팡이 제거제와 곰팡이 방지제를 비롯하여 에어컨 탈취제, 전기렌지 세제, 키친클리너, 오렌지 세정제, 다목적 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된 ‘곰팡이 방지제’는 곰팡이를 제거한 후 붓을 이용해 표면에 발라주면 곰팡이가 다시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제품이다.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기술은 ‘살진균 및 항진균 기능의 곰팡이 방지용 조성물 제조방법’(특허 제 10-1850309호)이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곰팡이 제거제’는 안전성의 문제 때문에 산화 방식의 살균표백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살균력의 지속성이 약해 곰팡이 발육 억제 및 방지에는 한계가 있지만 에코트리즈가 개발한 ‘곰팡이 방지 기술’은 천연물질과 조합된 의약용 물질이 대상 표면과 미세기공에 수불용성 막을 형성하여 곰팡이의 발아를 억제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에코트리즈 관계자는 “보다 안전하면서 효율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관련 기술 개발에 집중적인 투자를 실시했다. 이번 특허 획득으로 관련 기술을 적용한 샤움 곰팡이 방지제와 에어컨 탈취제 등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도 향상되는 효과를 얻게 됐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