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서형열 도의원 "뚝심있는 의장 되겠다"..의장 선거 출마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6-20 11:41

서형열(구리1) 의원이 도의장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3선의 서형열(구리1) 경기도의원이 20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집행부를 견제하고 대안을 찾는 뚝심있는 의장이 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서 의원은 이 자리에서 "혁신과 쇄신, 누구에게 맡길 것인지 묻고 싶다"며 "도의원 135석이라는 거대한 의석을 우리에게 준 것은 더 큰 일을, 더 큰 소통을 하라는 도민의 명령이자 가르침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서 의원은 "우리는 의회의 정책 기준을 강화하고 도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며 "7전 8기의 정신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이를 위해 ▲전국 최대 의회 위상 걸맞는 의정활동 지원시스템 구축 ▲흔들림 없는 집행부 견제.감시 시스템 운영 ▲대화와 타협 통한 변화와 소통 중시 ▲초선의원 의정활동 지원 체계 구축 등을 약속했다.

또 ▲중소상인과 일자리정책 등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도 공약으로 내놨다.

이와 함께 서 의원은 "지난 19일 대표의원에 출마를 공식화한 민경선(고양4) 도의원이 적임자라고 판단하고 함께 선거를 치를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