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양성 평등을 위한 ‘여성 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6-28 17:27

구리시와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회장 유성연)는 지난 @일 양성 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된 2018년 양성 평등 기금 사업으로 양성 평등을 위한‘여성 아카데미’제1기 교육 사업을 성황리에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2018년 양성 평등 기금 사업으로 진행되는‘여성 아카데미’교육은 양성 평등 문화 조성 및 여성들의 사회적 참여 의식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총 2기로 진행된다. 사회적 자존감 회복, 감성적 소통으로 여성의 능력을 강화하는 펀(fun) 리더쉽 교육을 진행한 제1기 교육은 처음 시작부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여성 리더로서 스피치와 청중을 이끌어 가는 방법 등 실제 사례를 통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강의에 수강생들도 만족감을 드러냈다.

10회에 걸쳐 진행된 제1기 교육에는 40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였고, 8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 30명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였다. 이날 수료증을 받은 한 수강생은 “집안 살림만 하면서 꿈이란 걸 잊고 살았는데 나의 꿈이 무엇이었나를 새삼 생각해보며 사회인으로서 존재와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2기‘여성 아카데미’교육은 여성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젠더 감수성 높이기와 성인지 교육을 중심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