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소, 저염·저당 요리교실 운영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7-10 10:50

나(Na)와 당(Sugar)신,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밥상 프로젝트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소에서 ‘나(Na)와 당(Sugar)신, 우리 가족을 위한 저염·저당 건강 밥상 프로젝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소는 지난달 26일부터 10일까지 ‘나(Na)와 당(Sugar)신, 우리 가족을 위한 저염·저당 건강 밥상 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3주간 진행됐다.
 
교육은 소금·설탕을 줄이기 위한 식생활과 영양 표시 성분 확인 방법부터 토마토를 이용한 저염 고추장 만들기, 저염 간장으로 만든 드레싱을 곁들인 차돌박이 샐러드와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유부 초밥, 설탕 사용을 줄인 과일청 담그기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실생활에서 실천하기 쉬운 저염·저당 방법을 제공하고, 요리 실습과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마련해 교육 참여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김동숙 남부통합보건소장은 “매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싱겁게 덜 달게 먹기 실천이 어렵지 않다는 인식 개선과 더불어 가정에서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 식습관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하반기에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부통합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