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돌산대교 여수맛집 군산횟집, 하모샤브샤브요리로 알려져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7-14 17:00


하모샤브샤브요리는 곱게썬 하모(갯장어)를 각종 야채를 넣은 끓는 육수에 넣어 살짝 익혀먹는 요리다. 너무 오래 익히면 하모살이 연하여 부서지기 때문에 살짝 익혀 소스에 찍어 먹어야 맛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모는 갯장어나 참장어로 불리우는데 일본어 하무는 물다라는 뜻으로 입이 굉장이 크고 이빨이 날카로워 붙여진 이름이다.

하모는 8월이 지나면 구할 수 없는 귀한 요리이다. 깊은 수심에 살다 산란하기 위해 남해안으로 올라왔을 때 여수에서 잡히는 갯장어는 여수횟집에서 자주 요리되어 여수맛집에 등장하는 요리이다.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에서는 “장마가 지나 영양분이 가득한 지금이 하모 제철”이라고 말했다.

여수하모샤브샤브맛집인 군산횟집은 돌산대교를 지나면 바로 위치하여 30년 전통을 자랑하며 하모샤브샤브보양식을 손님에게 제공하고 있다.

동의보감을 통해 하모는 기양작용과 생식기능을 보하고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해 호르몬 중 기분을 좋게 해주는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분비를 증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왔다.  

군산횟집은 향토음식으로 비타민A가 많은 하모샤브샤브를 즐기며 여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용비치 호텔에 위치하여 남성스테미너와 피부미용을 돕고 있다.

군산횟집 대표는 “얼큰한 매운탕 국물과 돌산갓김치를 별미로 하모샤브샤브는 가시를 최대한 발라 고객들이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