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고, 2018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 경진대회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지수기자 송고시간 2018-07-29 16:5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택스홀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서 충북 고등부 대표로 출전한 충주고 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주고등학교(교장 강광성)가 2018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대회에 충북 고등부 대표로 출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이 대회는 특허청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지난 6월 지역예선을 거쳐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홀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창작공연을 통한 창의성을 표현하는 표현과제와 과학원리를 이용한 구조물 등을 제작하는 제작과제, 즉석문제 해결능력을 평가하는 즉석과제 세 유형으로 진행됐다.

충주고 1학년 박범수, 박영현, 유동일, 임현수, 정민엽, 조정민, 지도교사 정윤영으로 구성된 팀은 지역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충북 고등부 대표로 선발 됐다,

충주고 강광성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충주고 학생들의 창의력, 과학과 인문학의 융합 능력, 소통 능력, 협업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사회에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내 창의력 및 발명 동아리와 행사를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