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대, 10일 농업생명공학연구단 개소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8-02 13:45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는 오는 10일 경북 군위군 효령면에 있는 경북대 친환경농업교육연구센터에서 '차세대바이오그린21' 사업의 '농업생명공학연구단'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농업생명공학연구단 소개, 특강, 현판식, 종합실험실 및 실험용 농업생명공학작물 재배시설 방문 등으로 진행한다.

경북대 박순기 교수는 지난해 11월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차세대바이오그린21' 사업의 '농업생명공학연구단' 단장으로 선정됐다.

연구단장은 모든 과제의 기획.평가.관리 등을 총괄한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이 주도권을 갖고 독점하고 있는 세계종자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우리나라 농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에서는 '차세대바이오그린21' 사업을 진행 중이다.

농업생명공학연구단은 농촌진흥청의 '차세대바이오그린21' 사업으로 연간 82억원씩 3년간 총 246억원을 지원받아 ▶고부가 산업소재 생산용 생명공학작물 연구 ▶기술력 확보 및 미래 대비 육종소재용 유용 생명공학작물 연구 ▶해외시장 조기진출 및 미래지향형 글로벌 생명공학작물 개발 ▶생명공학작물 안전성 향상 관리 및 소통 강화 등의 연구를 수행한다.

박순기 농업생명공학연구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미래 대응 생명공학작물 개발 기술을 확보하고, 우리나라 농업의 한계를 극복해 글로벌 생명공학종자 개발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