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성태 " 청와대 회동, 北석탄 정쟁 아닌 국조로 진실 밝혀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08-14 10:27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오는 16일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5당 원내대표 오찬회동을 두고 “이제라도 일방통행식 독주를 끝내고 진정한 협치를 이뤄가겠다면 야당으로서도 마다할 게 없다”고 14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원장 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8월 임시국회와 정기국회를 앞두고 민생경제 현황과 법안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면서 국회와 협치를 강화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정부를 겨냥해 “북한산 석탄 반입이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아는 문재인 정권이 왜 이 문제에 대해 신속히 대처하지 못했는지 국민들은 납득하지 못한다”며 “객관적이고 면밀한 국정조사를 통해 반드시 진실은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상임위원장·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그는 전날인 13일 문 대통령이 ‘경제외 국민 생활의 크고 작은 불합리와 불평등을 바로 잡는 것이 혁신’이라며 공항 입국장 내 면세점 도입 방안을 주장한 데 대해 “경제와 국민 생활과 직결된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 국민연금 정책 개선에 대해 먼저 말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국가의 신뢰나 안보에 큰 영향을 줄 수밖에 없는 북한산 석탄 밀반입 의혹 문제부터 먼저 대처하라”고 요구했다.

오는 제73주년 광복절 관련해선 ”73년 긴 세월이 흘렀지만 위안부 할머니와 강제징용 노동자 문제는 아직 해소 안 된 미완의 아픈 역사로 남아있다“면서 ”건국 70주년, 100주년 논란을 넘어 역사인식의 주체성을스스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회 특수활동비 특활비 를 완전 폐지키로 합의한 것과 관련해선 “원내교섭단체로서 자유한국당은 특활비를 완전히 폐지하는게 좋겠다는 입장을 어제 명확히 했다”면서 “앞으로 국회의장이 특활비 문제를 어떻게 논의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