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시,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민기자 송고시간 2018-09-06 11:25

구본영 시장, “시민들의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힘 모아야”
천안시가 5~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시가 5~6일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와 팀장 등 3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민선7기 출범에 따라 시정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시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 시민 안전과 생명을 책임지는 안심도시 구축 ▲ 더 빠르고 편리한 스마트 교통체계 확립 ▲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 ▲ 혁신과 성장을 주도하는 일자리 중심의 경제육성 ▲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균형 있는 도시기반 확대 ▲ 한 발 앞선 미래농업 육성으로 농촌 경쟁력 강화 ▲ 삶을 풍요롭게 하는 품격 있는 문화도시 창출 ▲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건강한 녹색도시 확충 ▲ 소통과 참여로 열린 공감행정 구현 등 10개 분야에 중점을 두고 시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공약사업 111건, 현안사업 216건, 신규사업 170건 등 총 497건에 대한 사업의 방향성 검토와 효율적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업들은 천안의 미래에 대한 시민 한 분 한 분의 바람을 담은 소중한 시책”이라며 “민선7기의 새로운 4년이 시민들의 더 나은 삶과 행복을 위한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온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