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모바일 무인스터디카페 ‘24시스터디카페’ 태릉입구점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9-10 15:14


최근 대학생 및 직장인들 중 시간을 내어 카페에서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장시간 카페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마감시간이 돼 공부의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최근 이런 단점을 보완한 스터디카페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은데, 그 중에서도 24시스터디카페 태릉입구역점은 직원이 상주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으로 결제가 가능한 무인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은 스터디카페의 출입을 서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누가 언제, 몇 시간 이용했는지 집계 및 관리하며, 이를 통해 이용고객의 보안 안전도 강화시켰다. 또한 방학이나 시험기간이 되면 이용고객의 공부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불하는 페이백(pay back)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이벤트는 재방문율을 높이고, 주변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면서 매출향상에 도움이 된다. 스터디카페의 필수 기능인 스터디룸도 있어 그룹스터디모임이나 팀플장소로 적합하며 24시간 이용할 수 있고 통합모바일시스템으로 관리가 편하다”고 말했다.

이어 “독서실은 답답하고, 카페는 오랫동안 앉아있기에 눈치가 보인다면 24시스터디카페 태릉입구점에서 눈치 볼 필요 없이 필요한 시간만큼 공부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24시스터디카페를 이용 중인 한 학생은 “독서실처럼 폐쇄적이지 않아 스터디카페를 찾는다. 무엇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분위기라 독서 모임이나 스터디 활동을 하기에 적합하다”며 이용 이유를 설명했다.

또 다른 취업준비생은 “학습 장소는 물론 면접, 취업 준비하기에 일반 카페와는 비교할 수 없이 조용한 분위기라 공부나 모임 모두 집중력 있게 진행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프리카페가 개발한 모바일 시스템은 스마트폰의 앱으로 모바일페이 결제하는 시스템이라 키오스크 등의 기계가 따로 필요 없다. 이용객이 스마트폰으로 집이나 학교, 직장에서 간편하게 좌석을 확인하고, 동시에 결제도 가능하다. 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시켰다.

관계자 측은 “현재 24시스터디카페 태릉입구점을 이용 중인 고객들은 신용카드 없이도 모바일 결제를 통해 스터디카페를 간편하게 이용하고 있어 특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보안을 한층 강화해 결제 후에 출입문 비밀번호가 해당 고객에게 전송되어 출입문 보안인증을 강화시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