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교육지원청, 독서교육활성화 연수회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10-11 14:53

경산교육지원청이 10일 경산교육지원청 1층 강당에서 초등학교 독서교육담당교사 및 교사연구회, 3, 4학년 담임교사 87명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권 읽기로 생각 나눔 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10일 경산교육지원청 1층 강당에서 초등학교 독서교육담당교사 및 교사연구회, 3, 4학년 담임교사 87명을 대상으로 '한 학기 한권 읽기로 생각 나눔 수업 만들기'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통합적 읽기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한 학기 한권 읽기' 정책과 연계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1학기 1권의 책을 선정해 학생 상호간 독후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어과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나아가 독서교육이 수업 속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되어야 한다는 필요성에 의해 실시됐다.

강사인 송언 동화작가는 초등학교 교사로 활동한 본인의 수업 속 사례를 통해 교과서보다 동화책 읽어주기나 옛이야기 들려주기를 하며 인성교육을 전개하고 문제행동을 일으키는 아이들과 호흡하기를 현장의 교사들에게 권장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우리 학생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시키고 다양한 독서의 방식이나 독서 환경 설계를 통해 새로운 독서문화의 발견 및 변화를 추구하는 교실현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