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주도가볼만한곳 제주도서귀포맛집 대기정 생물갈치 갈치스페셜로 입맛살려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10-13 10:00

제주 갈치요리는 제대로 조리를 한다면 살집이 풍성하고 바삭한 맛이 난다.

그런 제대로 된 조리를 하면서 제주 향토음식전문점이며 10년 이상 한결같이 뚝심 있게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제주도 주상절리맛집인 대기정은 제주7대향토음식점이기도 하며 수많은 제주식당 중 탑7에 오른 음식점으로 그 기반은 갈치회, 갈치조림, 통갈치구이와 스폐셜세트, 단품메뉴가 있어 다양하게 식사할 수 있고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은 점이다.

제주중문맛집인 대기정은 친절한 서비스와 인지도가 높은 제주갈치조림맛집이다.

제주 아프리카 박물관 근처에 있는 대기정은 1층은 향토음식점의 모습으로, 2층은 고급일식집분위기이며 도자기가 많이 있는 인테리어로 고풍스럽다.

중문여미지식물원맛집의 대기정에는 4인이 먹을 수 있는 갈치스폐셜4인이 있으며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가 같이 나오는 메뉴이다.

갈치조림은 제주생물갈치를 사용해 국내산답게 살집이 풍성하고 바삭하며 입안에서 향이 솔솔 스며든다.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모두 손낚시로 직접 잡은 제주산 갈치는 머리쪽을 맛있게 먹는 경우가 있는데, 손낚시 때 사용한 낚시바늘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갈치스폐셜에는 원래 공기밥이 나오는데 전복돌솥밥이 먹고 싶어 전복돌솥밥을 주문한다는 손님은 갈치스폐셜과 전복돌솥밥을 같이 먹을 수 있다.

전복돌솥밥은 전복양이 많으며 간장양념과 마가린이 같이 나오는데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근처 맛집인 대기정에서 최초로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액상 골든어워드버터향 마가린은 용기에 넣어 간편하게 눌러서 액상 마가린을 전복돌솥밥 위에 뿌려 맛있게 비벼 즐길 수 있고, 고소한 맛이 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세미나를 마친 사람들이 찾는 제주갈치조림맛집인 대기정의 간장양념 또 한, 간장을 가게에서 직접 배합해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순한 맛이 난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근처 맛집 대기정의 성게비빔밥은 성게의 향의 향긋하고 야채와 양념장 맛이 조화롭다.

통갈치 조림의 경우에는 대무, 통고추, 감자, 양파, 대파, 마늘, 떡볶이떡도 들어가 어르신이나 어린이들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스폐셜에 나오는 성게미역국에도 중문여미지식물원맛집인 대기정답게 푸짐한 인심이 있어 전복이 들어가 있다.

갈치스폐셜(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의 경우4명이 주문하면 전복돌솥밥을 가게에서 미리 추천해 주며, 제주도 내의 행사가 있을 때 공무원들의 회식장소가 되며 연예인들도 많이 오는 가게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