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12-04 16:36

- 위기, 불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자립에 큰 도움 줄 듯 -
사진제공-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법무부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배홍철)는 12.4.(화) 센터내 보호자교육실에서 신택호 광주변호사회 순천지회장, 한재철 차기 지회장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변호사회 순천지회(지회장 신택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 미래인력 양성의 기반 마련 및 위기, 불우 청소년의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들의 건전한 성장과 자립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로 양기관은 위기, 불우 청소년 및 가족에 대한 무료 생활서비스 제공, 각종 원호 지원, 법의식 향상을 위한 법교육 활동지원, 인생멘토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위한 상시적 정보제공 및 긴밀한 업무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업무협약 체결이후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는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교육수료생 중 불우한 청소년 3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주어 협약의 취지를 더욱 빛냈으며, 장학금을 지원받은 정OO은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의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눈시울을 붉히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더욱 힘을 내어 성실하고 바른 사람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순천청소년꿈키움센터 배홍철 센터장은 광주지방변호사회 순천지회의 장학금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향후 적극적인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올바른 자립 및 성장을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