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마인즈랩, 연말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아동들에게 AI 로봇 뽀로롯 전달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12-20 13:46

인공지능 전문기업 마인즈랩, 성남시 아동 그룹홈 13곳에 AI 로봇 뽀로롯 기부
인공지능 전문 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아동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특색 있는 선물을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마인즈랩은 19일 아동 보육∙공동생활 기관인 성남시 아동 그룹홈 13곳에 키즈용 인공지능 로봇 뽀로롯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동 그룹홈은 성남 및 인근 지역에서 학대나 방임, 가정 결손 등의 이유로 더 이상 원래의 가정에서 보호되거나 양육되기 어려운 아동들이 모여 소규모로 생활하는 곳이다.

마인즈랩 임직원들은 이날 직접 아동 그룹홈 3곳을 방문해 뽀로롯을 전달하고, 기기 연결,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재능기부도 진행했다. 이날 재능기부에 참여한 마인즈랩 관계자는 “인공지능 로봇 뽀로롯이 아동 그룹홈에서 지내는 아이들이 연말연시를 더욱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 친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마인즈랩의 이번 성남시 아동 그룹홈 뽀로롯 전달은 마인즈랩과 마인즈랩의 계열사, 관계사 등이 동참한 CSR 프로그램인 ‘뽀로롯 행복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마인즈랩은 성남시 아동 그룹홈 외에도 분당서울대병원 소아병동에도 뽀로롯을 기부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