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장애인들과 함께 한 스키캠프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9-02-18 15:10

스키강습·레크레이션·워터파크 체험…총 40여명 참석
지난 13일~15일까지 강원도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경기 안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40여명이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한‘2019년 안산시 장애인 동계 스키캠프’에서 스키, 워터파크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안산시청

안산시 장애인들이 스키 체험에 나섰다.
 
경기 안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40여명이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한 ‘2019년 안산시 장애인 동계 스키캠프’에서 스키, 워터파크 등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3일~15일까지 강원도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진행된 스키캠프에서 기초 스키강습, 레크레이션, 워터파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자녀와 함께 캠프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장애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인 스키뿐만 아니라 다른 단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레크레이션과 워터파크 체험 등이 우리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수준에 맞게 개인별 맞춤형 강습을 진행하고, 아무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끝날 수 있게 많은 신경을 써줘서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 이국희 상임부회장은 “스키를 통해 장애인 생활체육 보급에 기여하고자 시작한 이번 캠프는,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자랑하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며 “앞으로 스키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캠프를 개최해 많은 장애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