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에 적극 앞장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3-14 14:55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오는 9월까지 운영, 구직여성 취업 적극 지원
14일 의왕시는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희망 JOB GO! 새일 JOB GO!'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4일,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희망 JOB GO! 새일 JOB GO!'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11일 첫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는 9월까지 계속 진행되는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자신감 결여, 정보 부족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심리진단을 통해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기본과정(20시간)과 실제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심화과정(12시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현재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구직활동 2회 인정 확인증 발급, 이력서 사진촬영, 의왕사랑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료 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과 취업정보 등을 지원하며, 인턴 연계시 우선지원과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직업훈련 연계 등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은래 시 일자리과장은“참가자들의 취업여부를 살펴 미취업자에 대하여는 꾸준한 사후상담을 통해 참가자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알선할 계획”이라며“앞으로 적극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해 일자리관련 기관단체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가는 등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