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文대통령 "버닝썬·장자연·김학의 사건, 명운 걸고 철저한 조사·수사하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규열기자 송고시간 2019-03-19 11:41

문재인 대통령. /아시아뉴스통신 DB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최근 국민적 의혹이 일고 있는 버닝썬·장자연·김학의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조사와 수사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이 사건과 관련해 법무부 장관과 행정안전부 장관의 보고를 받고 “수사 기관이 고의적으로 진실규명을 가로막고 사회특권층을 비호한 정황까지 보인다”면서 검·경은 명운을 걸고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공소시효가 끝난 사건은 사실 여부를 가리고, 공소시효가 남은 범죄 행위가 있다면 반드시 엄정하게 사법 처리하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양 장관은 재수사를 포함해 모든 수단을 통해 진실을 가리겠다고 밝히면서 기존 수사에서 잘못된 점도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장자연·김학의 사건은 진상조사단의 판단여부에 따라 공소시효가 지난 부분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는 의미로 보인다.

한편 법무부장관은 다음날인 19일 오전 '버닝썬·검찰 과거사'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장자연 리스트 사건과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사건은 우리 사회의 특권층에서 발생한 사건으로, 검찰과 경찰 등 수사기관들이 부실수사를 하거나, 진상규명을 가로막고 은폐한 정황들이 보인다는 점에서 국민적 공분을 불러일으켜 왔다”면서 “법무부는 이러한 의혹을 해소하고 사건의 진실을 규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