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취득 취업반 운영해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송고시간 2019-04-10 15:37


강남 여행사취업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 서지훈 총괄 부장)가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으로 취업반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신사역 부근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에서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취득반 및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약발권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반과 CRS 예약발권 자격증과정, DCS 예약발권 자격증과정, 여행사오퍼레이터양성과정 등 지상직취업 및 여행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국내 여행사취업과 지상직취업 등, 데이터를 분석한 토대로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에서는 다년간 노하우가 담긴 크루팩토리만의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취업준비생(취준생)과 학생들에게 올바른 취업을 설명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민간외교관 신분으로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알려졌다. 국내로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문화재와 유적지, 국내 사회 전반을 소개하며 실시간에서 고유의 외국어를 사용해 공감과 소통하는 중요한 직무를 수행한다.

최근 크루팩토리 여행사취업학원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유명 기업체와 상호간의 협력(MOU)를 체결, 일본공항채용과 일본내 카지노업, 호텔, 크루즈업 등 특채전용을 실시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 일본 취업에 앞장서고 있어 취준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 밖에도 항공사 지상직에게 필수인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얄발권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반과 여행사취업 및 지상직취업에 잘 알려진 CRS 예약발권 자격증, 항공사체크인카운터의 DCS 예약발권 자격증 등 다양한 과정들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지훈 크루팩토리 여행사/지상직/외항사 학원 총괄 부장은 "관광통역안내사는 관통사 또는 여행가이드로 불리고 있다. 2019년 여행사업계가 뽑은 유망직종으로 알려져 미래의 관광통역안내사를 꿈꾸는 취준생 및 학생들이 최근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에 많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관광통역안내사 취득반은 취준생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와 재직자, 실업자들도 함께 수강할 수 있으며, CRS자격증 취득반과 DCS자격증 취득반,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 취득반도 함께 수강 가능하다"고 밝혔다.

서 부장은 "우리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에서는 관광통역안내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이지고 있는 추세로, 나이와 남녀노소 어느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직무다"며 "여행사오퍼레이터 겸업을 하면서 프리랜서도 가능한 업무라서 그런지 인기가 대단하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통역안내사 및 CRS자격증, DCS자격증,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자격증 등 여행사취업관련 사항은 여행사학원 크루팩토리 대표 홈페이지 또는 방문 상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