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충북도의회, 올해 첫 청소년의회교실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4-20 04:40

청주 오창·경산초 학생 70명, 의정체험
충북도의회는 19일 청주 오창‧경산초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청소년 의회교실’을 열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학생들이 생활에서 직접 겪은 불필요하거나 개선하고 싶은 사항들을 중심으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조례안을 심의하는 등 의회 체험의 장이 되고 있다.
 
도의회는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지방자치 원리를 체험하는 의정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로 운영 중이다.

의회교실에는 학교 소재의 지역구 의원인 이의영 의원과 박상돈 의원이 참여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이날 ‘1일 도의원’이 돼 학교 복지 증진 등을 위한 각종 정책을 제안했다.
 
정현규 학생 등 4명은 ▶솜방망이 처벌을 없애자 ▶초등학생 SNS 악성 댓글 관리 ▶어린이 보호구역 ▶학교 운동장 통행금지 등을 건의안으로 처리했다.

또 최설윤 학생 등 4명은 ▶남녀초등학생, 화장을 해도 괜찮을까? ▶우리 생활 속 성차별, 이대로 괜찮은가? ▶유트브, 독인가? 약인가? ▶청소년들의 언어 습관 이대로 좋은가? 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한편 도의회는 지난해 12개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