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영천시, 제97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5-06 21:17

5일 경북 영천강변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된 제97회 영천어린이 큰잔치 개회식에서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어린이들과 풍선을 하늘로 날리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제97회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5일 영천강변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이는 미래다! 얘들아, 놀자!'라는 주제로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천민주단체협의회(회장 오영호), 영천청년상우협의회(회장 조동훈)가 주관해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영천초 이중윤 학생(6학년)의 아동권리헌장 낭독에 이어 영천초 송지훈 학생(5학년)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등 모범어린이에게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댄스공연, 태권도 시범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좋은 책.공예품 전시, 팬시우드 만들기, 구급차 체험 등 다양한 체험마당을 제공해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승마체험, 에어로켓 발사, 도미노 게임, 활쏘기,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놀이마당과 떡국, 팝콘,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마당이 마련돼 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신나는 추억을 선물했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의 미래인 아이들이 모여 뛰노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행사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