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목상도서관 건립 추진 자문단 구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05-09 18:07

지역민 상상력·집단지성 목상동어린이도서관 만든다…10월 개관
9일 대덕구는 오는 10월 목상동 대덕대로1508번길 30에 건립 예정인 목상동 어린이도서관 건립 추진 자문단 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직고 있다.(사진제공=대전대덕구청)

대덕구는 9일 오는 10월 목상동 대덕대로1508번길 30에 건립 예정인 목상동 어린이도서관 건립 추진 자문단 위촉식을 가졌다.
 
현재 건립 중인 목상동 어린이도서관은 지난해 주민밀착형 생활SOC사업에 선정돼 국비 9800만원과 시비 6400만원을 지원받았다.
 
목상동 지역은 초등학교와 주거공간인 아파트와 어린이 이용시설들이 밀집돼 있어 도서관이 건립되면 마을 안에 어린이와 부모들을 위한 독서,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기능을 담당한다.
 
도서관 건립 추진 자문단은 위원장, 위원 15명으로 구성돼 도서관 개관 시까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문위원들은 매월 정기적인 위킹그룹 회의를 통해 어린이도서관 건립 전반에 대한 의견과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5월 중에는 지역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도서관 공간 구성과 동선 배치에 대한 선호도 조사와 설문을 할 예정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올해 건립될 어린이도서관은 건립 단계부터 지역민의 문화적 감성과 마을의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건립할 예정이며, 자문 위원 한 분 한 분의 지혜와 경험이 응축된 아름답고 독창적인 공공건축물이 지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위촉 소감을 밝혔다.

목상동 어린이도서관은 지상2층 45평 규모로 그림책자료실, 어린이자료실, 수유실, 커뮤니티공간 등이 결합된 무장애 친환경 건물로 지어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