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비전 마련해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9-05-13 13:51

충주지역 발전 방향·경제적 지향점 확보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아시아뉴스통신DB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충주의 비전 마련을 촉구했다.
 
조길형 시장은 13일 열린 현안회의에서 “충주가 나아가야 할 경제적인 지향점을 명확하게 정리해서 시민들에게 적극 알리고 공감을 얻어야 한다”고 밝혔다.
 
충주시는 한반도 중심도시, 중원문화의 도시 등 역사적인 정체성은 잘 정리돼 있어 시민통합, 대외에 문화적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으나 어떤 도시로 성장해 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이 확보되지 않은 상황이다.
 
조 시장은 충주시가 현대엘리베이터와 수소핵심부품을 생산하는 현대모비스 등의 기업을 유치하며 신산업 도시로 비상할 수 있는 단단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자평하면서 중요한 시기에 맞춰 지역의 발전 방향과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경제적 지향점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 중부내륙 신산업도시가 지나치게 행정적이고 어렵다는 의견이 있는 만큼 직관적이고 쉬운 말로 시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충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함께 움직일 수 있는 모토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난 9일 조현병 환자가 흉기를 휘두른 사건과 관련해서는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범죄자 취급하거나 법적인 처벌이 필요한 경우에 느슨하게 대처하는 등의 혼란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벌써 다음해 사업과 예산에 관한 계획을 세우는 시기가 다가왔다”며 “명확한 비전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충주 발전의 비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