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합천군,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연합홍보부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5-18 09:56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진로상담 진행.(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안명기)은 17일 합천고등학교 교정에서 프로그램 홍보 및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연합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합홍보부스는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하는 ‘타로는 처음이지?’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알아보고 진로에 대한 상담과 간편심리검사를 실시했다.

또한,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커피차량을 지원받아 학생들에게 시원한 음료도 함께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홍보부스를 찾은 김 모 군(남, 17세)은 “내 진로에 대해 상담을 받아 진로선택에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함께 고민하고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3월부터 합천고등학교와 합천여자고등학교 등에서 찾아가는 연합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 ‘친구야 야(夜) 데이트’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축제 및 체육대회 시 찾아가는 연합홍보부스 운영을 필요로 하는 각 학교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930-3911)나 합천군청 주민복지과(055-930-4705)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