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최용덕 동두천시장, 제생병원‘공사재개 촉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종환기자 송고시간 2019-05-20 17:01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이 제생병원 현장을 방문해‘공사재개'를 촉구했다./아시아뉴스통신(사진=동두천시청)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은 20일, 지난 17일 공사가 장기 중단된 제생병원 현장을 시청 간부 및 관계부서장 등 30여 명과 함께 방문했다고 밝혔다.

최용덕 시장은 대진의료재단 관계자로부터 건축물 관리실태 및 개원방향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병원을 조속히 개원하는데 필요한 시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대진의료재단(법인사무국)은 하반기에, 안전진단과 건물 활용도에 대한 경영컨설팅을 할 계획임을 설명했고,

최용덕 시장은 병원개원이 지역의 최대 현안사항으로 시민의 기대가 많은 바, 6월부터라도 전문기관 컨설팅과 아울러 건축물 정밀안전진단을 포함해서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조치 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 동안 대순진리회 종단은 내부분열과 마찰로 인해 종파간의 법적소송이 장기화로 이어졌고, 종단 간 합의 및 공사추진에 전혀 진척이 없는 상태였다.

이에 시는 지난 2월 제생병원 개원촉구 4개 도장・방면 대표자 연속회의를 갖고 “도시계획시설 인가기한(2020.12.31.) 내 사업추진 행위가 없을시 법적절차를 통해 강력한 행정조치를 강행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전달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