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홍성군, 혁신도시 지정 서명운동 6만명 돌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6-05 10:45

내포신도시 명품화와 추진동력 확보 절실
충남 홍성군이 주민 다중이용 장소를 찾아다니며 혁신도시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다.(사진제공=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충남도내 시.군 중 선제적으로 시작한 ‘충남.대전권 혁신도시 특별법’통과 촉구 서명운동 참여인원이 5월말 6만6000명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당초 목표인원 6만명을 상회하며 전체 군민 10만명 대비 60% 이상으로, 서명운동 전개 75일 만인 초단기에 이룬 성과로 그만큼 지역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염원이 크다.

또 대전, 충남 시.군에서도 서명운동이 확산 중에 있어 정치권의 움직임에 긍정적인 기류로 전환되길 군은 학수고대하고 있다.

이처럼 민과 관이 똘똘 뭉쳐 전개한 혁신도시 서명운동 성과는 사회단체, 학생회, 군의회가 마을.공공기관.홍성역.시장.길거리.행사장 등 주민다중 이용 장소에서 홍보한 결과로 보고 있다.

더욱이 충남을 떠나 타 지역에서 거주하는 인천.시흥충남향우회, 충청향우회 관악구연합회 등도 가족과 함께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해당지역에서 받은 서명부를 전달해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군은 충남이 2005년 1차 공공기관 이전 및 혁신도시 지정 정책에서 ‘행복도시’ 이유로 배제된 후, 2012년 세종시가 광역단체로 분리돼 산업화 시기 수도권 집중정책과 참여정부 이후의 혁신도시 정책에서 모두 소외되는 이중적 역차별 상황을 겪고있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따라서 내포신도시의 조기 명품화와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도시 지정이 필요하다는 확고한 입장이다.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지정되면 인구 증가는 물론 지방세수도 늘어나고, 공공기관 이전으로 지역인재를 30% 의무 채용해 청년 일자리 확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주민들의 한뜻 한뜻이 모여 한 목소리가 돼 달성한 소중한 서명부를 충남도와 협의해 국회, 청와대, 관계 부처에 전달토록 하겠다”며 “혁신도시 지정운동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군정역량을 집중해 충남도와 연계한 주민과 언론홍보, 관계기관 방문 건의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