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열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6-17 19:28

민·관·경 협력치안 통해 안전한 포항 실현!
17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는 17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포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협의회 위원장인 이강덕 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김한섭 남부경찰서장 등 각계 기관장과 지역 시민단체 대표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지역치안 현황보고 및 성(性)을 의미하는 '젠더'와 '폭력'을 합친 젠더폭력 근절활동과 가정폭력 피해자의 보호 및 사후 지원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시민안전을 위한 '방범용 CCTV 확대 설치', '사고다발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주변 교통안전 확보', '포항시-경찰서 간 치안홍보 협력 방안' 등의 사안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안전이라는 것은 평온 속에서도 언제 어떤 형태로 위협받을지 모르는 것이다"며 "각계 기관과 시민단체에서도 시민안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치안협의회는 포항시에 소재하는 기관.단체의 대표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 2008년 3월12일 발족해 매 반기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