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중국 푸순시인대위 대표단, 부천시의회 방문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7-04 07:2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축하 및 부천 주요시설 견학
3일 오후 3시 30분 경기도 부천시 자매의회인 중국 푸순시인대위 대표단이 우호교류를 위해 부천시의회를 방문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의회)

경기도 부천시 자매의회인 중국 푸순시인대위 대표단이 우호교류를 위해 3일 부천시를 방문했다.

푸순시인대위 대표단 왕 위 수앙 주임 등 7명은 이날 오후 3시 30분에 부천시의회를 방해 김동희 의장과 부천시의회 의원들의 환영 접견을 받았다.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푸순시인대위 대표단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상호 문화적‧경제적 협력을 통한 발전과 변화를 모색할 때이다”라며 “앞으로 양 의회 간의 우의가 양 도시 시민들의 문화와 경제적 교류 협력에 징검다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들 대표단은 교류간담회 후 BIFAN행사장을 둘러보며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최를 축하했다.

푸순시인대위 대표단은 4일까지 부천아트벙커B39, 심곡 시민의 강, 교통정보센터 등 부천시 관내 주요 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한편 푸순시 인대상무위원회와 부천시의회는 2005년 우호교류협정을 맺은 후 상호교류 및 우의를 다져왔다. 지난 2016년에는 부천시의회가 푸순시 만주족풍절 국제여행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푸순시를 방문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