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중소벤처기업청, 수출촉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교육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7-10 10:05

성공적인 수출전략 수립 노하우 공유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은 10일 오후 2시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한 해외시장진출 성공전략 교육을 실시 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부, 코트라 지원단 등 지역수출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행사는 수출현장 경험이 풍부한 해외마케팅 전문가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전략 수립 노하우 전파,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활용 방법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 했다.

또한 수출지원사업 소개 및 상담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하였으며 참가자는 “수출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눈높이에 맞춰진 교육으로 수출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이여서 유익했고 수출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특히 부평구에 소재한 친환경 주방용품 제조기업인 진한공업(대표 박노철)은 우리청에서 마련한 온라인 마케팅교육, 수출전문가 양성 과정 등에 연 10회 이상 지속 참여하여 수출역량을 강화했고 최근 독일, 말레이시아, 이집트 신규 바이어를 발굴해 지난달에 14만 달러가 넘는 첫 오더를 받는데 성공했다.
 
신성식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극복하고 수출을 위해 힘쓰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다”며 “이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애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