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군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19-07-19 10:37

다음달 21일까지 접수, 9월 군민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시상
예산군이 군민상 대상자를 내달 21일까지 추천 받는다./아시아뉴스통신 DB

예산군이 향토문화 선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에게 수여할 ‘예산군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군민상은 4개 분야(문화교육, 사회봉사, 농업, 효행.의좋은형제) 대상자로 군내에 5년 이상 거주했거나 거주하고 있는 자로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문화교육 부문은 창작과 문화예술 활동, 교육 및 육영사업 등 지역사회개발과 선양에 공헌한 자.
▲사회봉사부문은 희생적이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거나 지역사회 발전 또는 체육진흥에 공헌한 자.
▲농업부문은 농업발전에 공헌한 자,
▲효행.의좋은형제 부문은 부모를 공경하는 효성이 지극한 효자, 효녀, 효부 및 의좋은 형제로서 다른 사람의 본보기가 돼 칭송을 받은 자다.

추천방법은 군 단위 관계기관 단체의 장이나 읍.면장이 하고, 지역주민 30명 이상이 추천할 경우는 관할 읍·면장의 의견서를 첨부하면 된다.
추천기한은 다음달 21일까지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포함한 관련서류를 군 문화관광과로 제출하고, 우편 접수는 마감일 소인 분까지 유효하다.
최종 수상자는 예산군민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오는 9월에 열리는 제31회 군민체육대회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