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연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9-02 09:33

소비자 인지도 제고.농가소득 증대 기대
충북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괴산군은 지역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 구축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올해 안에 공동브랜드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올해 초 공동브랜드 개발 추진계획을 수립한 괴산군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 그룹과 농업인단체장 등으로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특히, 지난 6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평가회 및 보고회를 열어 공동브랜드 개발을 위한 구체적 밑그림을 그리고, 공동브랜드 명칭 공모에 들어갔다.

괴산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괴산의 순정농업과 친환경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함께 소비자에게 친근감과 신뢰를 주는 이미지를 찾아내고, 괴산군만의 차별성과 소비 트렌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독창적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는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7일까지 온라인 공모 사이트(https://forms.gle/XJEfKp95uEEYVByo8)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다음달 중 발표되며, 공모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괴산군은 관련 단체 및 농업인 등과 협력해 공동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군수는 “괴산군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농.특산물 브랜드를 통합하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해 국내외 유통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기회에 특색 있는 괴산 농.특산물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