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늘부터 모든 청주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1:46

청주 시내버스 공공와이파이 엠블럼.(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가 2일부터 모든 시내버스에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에 들어갔다.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지난 5월부터 1차 사업으로 시내버스 110대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청주시는 나머지 326대를 대상으로 2차 사업을 진행해 시범서비스를 거쳐 이날부터 전체 노선 시내버스에서 서비스를 제공했다.

청주시는 정부의 ‘정보접근성 제고 및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정책 일환으로 시민들의 발이 돼주는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했는데 내년에 증차 예정인 63대에 대해서도 연차적으로 공공와이파이를 확대 구축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와이파이를 ‘PublicWiFi@Bus_Free’로 설정하면 어느 버스에서나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가 있다.

추석명절 및 각종 축제행사를 앞두고 청주시를 찾는 국민들은 달리는 버스 안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데이터 걱정 없이 고품질 통신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청주시는 다만 누구나 접속 가능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특성상 강화된 보안기술이 적용돼 있더라도 민감한 개인정보 입력이나 금융거래는 피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계통신비 부담 해소를 위해 무선인터넷의 접근성을 높여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