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 세진마을, '따오기 품은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 열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9-09-02 14:24

유어면 세진마을에서 열린 따오기품은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에서 주민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경남 창녕군 유어면 세진마을에서 지난달 31일 '따오기 품은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가 열렸다.

세진마을 생태문화예술제는 고령화로 인한 농촌마을의 활력을 높이고 주민간 공동체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14년도부터 2015년도까지 2년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문화우물사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2016년도부터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인 농촌축제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올해는 4년차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축제는 마을 주민들의 그림과 시 전시회를 시작으로 붕어조림 등 마을전통음식 시식회를 가졌으며, 오후 7시부터는 마을 어른들이 준비한 따오기춤, 풍물놀이 등 주민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인근 주민들과 도시민들이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축제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마을 관계자는 "세진마을 어른들이 처음에는 축제 참여에 소극적이었으나 지금은 어른 대부분이 서로 즐기며 마을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민주도의 축제로 발전했다"며 "앞으로도 발전 될 따오기 품은 세진마을 축제를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