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8일 수요일

이만희 의원, 영천.청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4억원 확보

'제방 보강 및 교량 재가설 등 지역주민 생활 안전 강화'

(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11일 15시 50분

자유한국당 이만희 국회의원.(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

자유한국당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시.청도군, 농해수위)은 지난 9일 지역 현안 해결 및 재난 안전 관리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34억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의 세부 내역으로 ▲영천시는 임고면 덕연리 일원의 제방 보강 및 소교량 재가설에 17억원과 스마트 그늘막 추가 설치비용 1억원이며 ▲청도군은 이서면 학산리 노후 교량 재가설에 8억원과 금천면 소천리 위험 교량 재가설 8억원 등이다.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 일원의 선원천에 가설된 교량은 장마철이나 폭우시 물의 흐름이 잘 통하지 않아 매년 홍수피해가 발생했으며, 마을 진입로 선상의 소교량은 폭이 협소해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어온 만큼 보강 및 재가설 공사가 마무리되면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천은 지난해 여름 최고기온이 4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무더운 도시로, 이번 특별교부세를 통한 스마트 그늘막 추가 설치가 시민들에게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쉼터가 될 전망이다.

청도군 금천면 소천리 부일천에 있는 잠수교 역시 여름철 장마나 집중 호우가 내리면 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인근 민가 및 농경지 침수 피해가 빈번하게 일어나 이번 특별교부세를 통한 교량 재가설 사업이 마을 주민들의 생활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서면 학산리 지천에 있는 학산교는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주민들의 통행 시 안전사고 위험을 줄일 뿐만 아니라 원활한 농산물 수송으로 지역민들의 농가소득 보장 및 생활 편익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만희 의원은 "주민 여러분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역 곳곳을 누비며 '민원의 날'을 개최하는 등 노력해왔는데 많은 주민분들께서 제기했던 지역 현안들이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조금이나마 해결된 것 같아서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대한민국 경제가 상당히 어렵고 국정상황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이번 국비 확보 소식이 주민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안전한 생활을 지킬 수 있도록 지자체와 더욱 긴밀하게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