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기그랜드투어-해설이 있는 여행' 가을시즌 9종 출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16 11:31

경기관광공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경기관광공사가 가을시즌을 맞아 9월 평화관광주간, 10월 세계도자비엔날레 등 대규모 행사와 연계한 프로그램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이 포함된 하반기 상품 '경기그랜드투어-해설이 있는 여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프로그램들은 자체 제작한 자료집을 통해 역사를 배우며 관련 분야 명사들이 세세한 설명을 곁들여 자료집의 내용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남한산성 성곽길 트레킹을 하면서 한명기 교수의 남한산성에 얽힌 역사이야기를 듣거나, 나무 박사인 고규홍 교수가 화담숲에서 나무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풀어준다.

또한, 화성행궁에서 정조의 비밀편지 낭독회를 개최하는 한편 겸재 정선의 그림 배경인 포천의 화적연에서 수채화 그리기, 안산갈대습지공원에서 원포인트 사진레슨 등 관광지 특색에 맞는 소규모 이벤트도 마련해 투어의 테마 특성을 살렸다. 

이에 대해 홍덕수 관광과장은 "최근 한일관계 등으로 역사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의 미래 자산인 청소년층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역사스토리텔링투어인 경기그랜드투어에 더 많이 참가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